HOME > 주요업무 > 진로직업교육 > 운영 목적

운영 목적

목적

장애학생의 진로·직업교육 내실화를 통한 자립 및 사회 통합

법적 근거

  •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3조(진로 및 직업교육의 지원)
  •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4조(전공과의 설치 운영)

추진 방향

  • 장애학생 맞춤형 진로·직업교육 실시
    • 장애정도별 특성화된 전공과 제도의 정착과 설치 확대
    • 일반학교에서의 장애학생 진로·직업교육 촉진
  • 기존 시설 및 인력의 최대한 활용
    • 특성화 고등학교 등의 기존 직업교육 전문 시설·설비 및 인력의 활용
  • 현장실습 중심의 진로·직업교육 내실화
    • 「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」 및 특수학교「학교기업」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사업체의 현장실습 중시
  • 취업률 확대를 통한 장애학생의 복지 증진
    • 장애학생의 안정적인 취업 향상에 중점을 둔 진로·직업교육 실시
  • 유관기관 협력을 통한 진로·직업교육 시너지 효과 제고
    • 지역 및 개별학교 차원의 실질적 연계·협력 강화
    • 중증장애학생 특수교육-복지 연계 일자리 창출
페이지 맨 위로 이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