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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 방법

기본 방향

  • 순회교육의 수업일수는 각급 학교의 장이 정하되, 특수교육대상자의 상태와 교육과정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는 지도·감독기관의 승인을 받아 30일의 범위에서 줄일 수 있음
  • 소속학교의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
  • 순회(겸임) 특수교사가 소속된 소속학교와 순회학교로 운영하며, 순회특수교사가 2개 학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지원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방안 모색
  • 소속학교와 순회학교의 원활한 특수교육활동 지원
    • 소속학교 : 임용권자가 지정한 순회(겸임)교사가 소속된 학교
    • 순회학교 : 순회(겸임)교사가 순회하여 학생을 지도하거나 소속 기관장이 지정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소속 학교외의 학교

교육 과정 운영

  • 해당 학교 학년의 편제를 적용하되, 특수교육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조정
  • 순회교육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및 개별화교육계획을 작성·운영(계획 수립 시 교장(감), 통합학급담임, 특수교육 업무담당 교사와 충분히 협의하여 운영)
  • 방문교육 이외 통신교육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순회교육 대상자 지원
    • 방문교육 : 교사의 방문을 통해 일대일로 이루어지는 교육
    • 통신교육 : 태블릿 PC를 통한 스마트러닝 이용교육, 이메일, 전화 등을 통해 과제를 부여하고 확인하는 교육
    • 가정교육 : 사전계획에 의해 가정에서 학생 혼자 혹은 가족들과 함께 하는 학습과제를 부여하는 교육
    • 출석교육 : 재적 학교의 수업과 행사활동 등에 참여하는 교육
    • 체험교육 : 사전계획에 의해 부모 또는 교사와 함께 하는 체험교육
  • 순회교육을 실시하는 교과의 시수를 제외한 나머지 시수는 순회특수교사와 협력하여 통합교사가 담당
  • 재택교육 대상 학생의 학적은 재적교(반)에 두고, 학생의 학습 수준, 건강 상태, 생활면을 고려하여 각 개별 학생에 맞게 교육과정을 편성·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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