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> 주요업무 > 진단평가 > 운영 목적

운영 목적

목적

장애정도 및 교육욕구 등을 정확히 진단·평가하여 적합한 교육환경 배치로 개별학생의 학습권 보장

법적 근거

  •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10조(특수교육운영위원회)
  • 제14조(장애의 조기발견 등)
  • 제15조(특수교육대상자선정)
  • 제16조(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절차 및 교육지원 내용의 결정)

운영방침

  • 특수학급 미 설치교 특수교육대상자 진단 평가 지원
  • 진단·평가 전문 인력 활용 (진단·평가소위원회구성)
  • 선정·배치 관련 지침서 제작 활용
  • 특수교육지원센터내 진단·평가팀 구성·운영
    • 전문성을 갖춘 위원으로 진단·평가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, 치료영역 등 지원내용을 정하기 위해 의사, 치료사 등 포함
페이지 맨 위로 이동